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커뮤니티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선도하는 식품영양 전문가 양성

언론보도

[충청일보]호서대 예비 영양사, 맑음을 담은 식사로 맛있는 섬김

작성자 식품영양학과

등록일자 2024-05-24

조회수 371

PRINT

내용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5859 

 

[충청일보]호서대 예비 영양사, 맑음을 담은 식사로 맛있는 섬김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예비 영양사들의 맛있는 섬김'을 주제로 대학내 경비, 미화원, 시설관리 등 용역근무자와 단과대 교수님들을 초청해 직접 작성한 식단과 조리한 음식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난 24일 식품영양학과 4학년 학생들은 청담(맑음을 담다)이라는 궁중 한식 컨셉으로 아산 로컬 푸드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장년층 맞춤형 식단으로 영양균형 잡힌 건강한 식사를 조리한 정성과 맛을 담은 음식을 마련했다.

행사를 기획한 식품영양학과 김미혜 교수는 "조미료, 식품첨가물로 맛낸 상업화된 음식들이 식품산업을 장악해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요즘 지역 농수산물로 정갈하고 담백하게 만든 프리미엄 한상차림으로 장년층의 건강을 지킬 뿐만 아니라 준비한 학생들의 맑고 깨끗한 마음을 담아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했다. 

또한 "바른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예비 식품영양 전문인들에게 섬김의 자세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고, 대학을 위해 헌신하시는 용역 근로자와 늘 사랑으로 학생들을 가르치시는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 학생들도 섬김 행사를 통해 서로 나누며 실천하는 것이 진정 나를 사랑하는 것임을 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식품영양학과 박유진 학생은 "영양사 현장실습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이 메뉴개발부터 발주, 위생관리, 조리 등 여러 가지 실무를 직접 경험해보며 평소 학생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주신 교내 근로자분들과 교수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은 따뜻한 한 끼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 영광스러운 시간이었다"고 했다. 

/아산=정옥환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