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학과소개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선도하는 식품영양 전문가 양성

진로안내

우리 식품영양학전공에서는 인류의 복지증진과 안녕을 위해 안전한 식생활 환경을 함께 토의하고 공부하며, 급변하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식품을 개발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목표를 둔다.

수상실적 표
인재유형 직무(Job) 직무정의
영양
전문가
임상영양사 의료 관련기관에서 질병의 치료와 예방을 위하여 급식과 영양관리를 담당하며 영양치료를 수행하는 자로서, 일반 및 특별 치료식의 조리를 계획․감독하고, 환자의 영양상태 판정, 섭취조사, 영양상담 및 교육, 영양지원에 관련된 직무를 수행한다.
급식관리영양사 집단급식소(병원, 산업체, 사회복지시설, 군대 및 교정시설 등) 및 급식을 실시하는 학교에서 급식을 관리하며 영양관리 및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자를 말한다. 또한 근로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영양상담을 담당한다.
보건 및 상담 영양사 지역사회에서의 영양과 식품문제에 관련된 제4장 보건의료산업의 산업분류와 직업분류 53 요인을 평가하고 영양상태를 조사하여, 영양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영양교육 및 영양증진 사업을 행하며, 질병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영양상담을 수행하는 자를 말한다.
영양 교육
전문가
영양(교)사 영양교사 자격증을 가진 자로서 초·중·고등학생의 건강관리와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식단작성, 식재료의 선정 및 검수, 위생, 안전, 작업관리 및 검식, 식생활지도, 정보제공 및 영양상담, 조리실 종사자의 지도감독, 그 밖에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의 업무를 수행한다
유치원/어린이집 영양사 조리사와 조리실의 위생 안전 점검, 급간식 준비와 일지작성, 조리계획서와 주간 식단표 작성을 통해 인생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의 영양, 급식, 위생을 관리하는 전문인으로 정의한다.
식품
전문가
식품 연구원 식품연구원은 식품에 대한 조사, 개발, 생산 기술, 품질 관리, 포장, 가공 및 이용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식품 품질관리원 식품에 관한 물리·화학적 특성을 시험하여, 회사나 정부의 품질기준과 일치하는지 검사 한다. 관련 직업으로는 통조림품질검사원, 농산물품질관리사, 수산물품질관리사 등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