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c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1869
[충청일보]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예비 영양사들의 맛있는 섬김’ 행사 개최

- 영양사 현장실습 앞둔 4학년 학생들이 캠퍼스 근로자 200여 명에게 감사와 건강한 식사 대접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식품영양학과 4학년 학생들이 16일 아산캠퍼스에서 ‘예비 영양사들의 맛있는 섬김’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영양사 현장실습을 앞둔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캠퍼스 내 시설관리 및 환경미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근로자 200여 명을 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대학을 위해 애쓰는 근로자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교내 실습장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상추, 쑥갓, 갓 등 쌈 채소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장년층의 영양 균형을 고려한 건강식을 정성껏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식품영양학과 김미혜 교수는 “상업화된 식품산업이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현실 속에서, 건강한 식재료와 검증된 식단을 통해 대학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국민 건강을 지키는 예비 영양사들의 순수한 마음을 담아내고 싶었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예비 영양사들의 맛있는 섬김’ 행사는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에게 바른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전문인으로서의 소명의식을 고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